베트남 하노이 지도 정보 어떻게 생겼을까?

베트남 하노이 여행을 기획하고 있다면 하노이 지도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로 베트남 북부에 있습니다. 한국으로 비교하면 서울에 해당하는 도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면적은 3,328.9km²로 605.23km²인 서울보다 약 5.5배 정도 큰 도시입니다. 

서울보다 면적이 큰 만큼 구역이 많이 나누어져 있고 관광지, 볼거리, 맛집, 숙소 등 정말 다양합니다. 하노이 지도 정보를 알고 있으면 여행 계획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번 글에선 하노이 지도와 어떤 지역에 볼거리가 많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Add a header to begin generating the table of contents

    하노이 지도 정보

    하노이 지도

    위 지도는 하노이 지도 정보 입니다. 하노이는 12개의 군, 1개의 시사, 17개의 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군, 시사, 현은 한국으로 치면 시, 군, 면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사와 현은 여행을 위해 방문하는 사람에겐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12개의 군을 중점적으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노이 외곽에는 빈푹(Vĩnh Phúc), 박장(Bắc Giang), 박닌성(Bắc Ninh), 하남(Hà Nam), 호아빈(Hòa Bình), 푸터(Phú Thọ) 등 도시가 있습니다. 외곽 지역에는 공장이 많이 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일한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중 많은 분들이 외곽 지역 공장에서 업무를 합니다. 

    하노이 주요 지역

    하노이에 있는 12개의 군으로는 꺼우저이(Cầu Giấy), 남뜨리엠(Nam Từ Liêm), 동다(Đống Đa), 떠이호(Tây Hồ), 롱비엔(Long Biên), 바딘(Ba Đình), 박뜨리엠(Bắc Từ Liêm), 타인쑤언(Thanh Xuân), 하동(Hà Đông), 하이바쯩(Hai Bà Trưng), 호안끼엠(Hoàn Kiếm), 호앙마이(Hoàng Mai)입니다. 12개의 군 중 주요 지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안끼엠 (Hoàn Kiếm)

    하노이 지도

    첫 번째로 소개하는 곳은 호안끼엠군입니다. 호안끼엠은 하노이에서 가장 번화가이자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숙소 등 정말 모든 게 모여있는 곳입니다. 베트남 현지인에게 하노이의 번화가를 물어보면 모든 사람이 호안끼엠이라고 말할 정도로 현지인에게도 유명하고 인기 있는 장소로 하노이 지도 중 가장 중점적으로 봐야하는 곳입니다. 

    호안끼엠에서도 호안끼엠 호수를 중심으로 위쪽에는 따히엔 맥주거리(하노이 여행자거리)와 야시장이 있고 주위에 성요셉 성당, 하노이 오페라 하우스 등 다양한 볼거리가 존재합니다. 주말에는 호안끼엠 호수에 차량을 통제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하노이에서 버스를 타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경우에도 호안끼엠에서 출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행을 계획할때 호안끼엠 호수 근처에 숙소를 예약하면 좋습니다.  

    남뜨리엠 (Nam Từ Liêm)

    하노이 지도

    두 번째로 소개하는 곳은 남뜨리엠군입니다. 남뜨리엠군은 한인타운인 미딩이 있는 곳입니다. 남뜨리엠군의 면적은 넓은 편이지만, 위 사진에 초록색으로 표시된 미딩 지역을 중심으로 보면 됩니다. 

    미딩은 한인타운인 만큼 한국 식당, 미용실, PC방, 안경점, 문방구 등 정말 많은 상점이 있습니다. 가격대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한국에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고 한국인들이 미딩 근처에 많이 거주합니다. 

    미딩지역에 경남 랜드마크72 타워가 있고 이름처럼 하노이를 대표하는 빌딩입니다. 한국 기업을 비롯한 많은 기업들이 이곳에 위치해 있고 인터콘티넨탈 하노이 랜드마크72 호텔도 있습니다.

    꺼우저이 (Cầu Giấy)

    하노이 지도

    세 번째로 소개하는 곳은 꺼우저이군입니다. 꺼우저이군에선 쭝화(Trung Hoà)와 옌화(Yen Hoa)를 중심으로 보면 좋습니다.쭝화 옌화 지역은 과거 한인타운이었던 지역입니다. 현재까지도 많은 한국 음식점과 편의시설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베트남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 미딩과 더불어 가장 많이 살고 있는 지역입니다. 

    떠이호 (Tây Hồ)

    하노이 지도

    네 번째로 소개하는 곳은 떠이호군입니다. 떠이호 군은 서호가 있는 곳입니다. 서호는 둘레 17km, 면적 5.3km²로 하노이에서 가장 큰 민물호수입니다. 호수의 크기가 지도로 봐도 크지만, 실제로 보면 정말 거대합니다. 서호 인근에도 다양한 맛집, 숙소, 클럽이나 술집이 있어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하노이 숙소를 고민하고 있다면 서호 근처에 숙소도 좋은 선택입니다.

    서호 인근 호텔로는 인터컨티넨탈 하노이 웨스트 레이크, 쉐라톤 하노이, 오크우드 레지던스 등 다양한 호텔이 있습니다.

    바딘 (Ba Đình)

    하노이 지도

    다섯 번째로 소개하는 곳은 바딘군입니다. 바딘군은 하노이 롯데 센터라는 빌딩이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롯데호텔과 전망대가 있습니다. 바로 길 건너편에는 대우호텔이 있습니다. 주위에 쇼핑몰과 맛집들이 많고 낌마(Kim Mã)거리인 일본인 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내용 정리

    하노이에 있는 12개의 군 중 중점적으로 봐야 할 5개의 군에 대해 하노이 지도 정보를 보며 알아봤습니다. 하노이 여행을 계획한다면 위에서 언급한 호안끼엠, 남뜨리엠, 꺼우저이, 떠이호, 바딘을 중점으로 계획하면 좋습니다. 5개의 지역만 해도 정말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아 충분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외의 지역은 베트남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방문할만하지만, 여행을 오는 여행객에겐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지 않고 하노이의 면적이 커서 이동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성자가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진 않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