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사파 날씨 정보 건기와 우기는 언제일까?

사파는 베트남 북부 산악지대에 위치한 작은 마을입니다. 하노이에서 차로 5시간 정도 이동해야 방문을 할 수 있고 사파 날씨는 산에 있기 때문에 기온이 다른 지역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사파 날씨를 반드시 숙지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목차
    Add a header to begin generating the table of contents

    사파 날씨 정보​

    사파는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고산 지대에 있기 때문에 일교차가 심한 편입니다. 특히 사파 시내와 판시판 산의 날씨도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밑에서 차근차근 사파의 날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 평균 기온

     
    날짜
    최저기온(℃)
    최고기온(℃)
    비가온
    1월5.316.82일
    2월6.817.31일
    3월12.926.53일
    4월14.626.86일
    5월17.426.412일
    6월19.727.618일
    7월20.230.619일
    8월20.129.221일
    9월18.026.715일
    10월15.224.46일
    11월8.921.12일
    12월5.817.32일

    위 표는 월평균 기온을 나타낸 표입니다. 사파는 산악 지대에 있어 일교차가 심한 편이고 안개가 잘 끼는 날씨입니다. 날이 좋지 않은 날엔 정말 앞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안개가 많이 껴있고, 날이 좋은 날엔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사파에 가면 판시판 산이라는 베트남에서 가장 높은 산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판시판 산은 사파 시내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야 합니다. 베트남에는 3대가 덕을 쌓아야 판시판 산의 맑은 날씨를 볼 수 있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판시판 산의 날씨와 사파 시내의 날씨가 다르기도 합니다. 

    사파 시내의 날씨가 좋아도 판시판 산 정상 날씨는 흐릴 수 있고, 사파 시내 날씨가 안 좋으면 판시판 산 정상 날씨는 안 좋습니다. 기상이 안 좋으면 케이블카를 운영하지 않는 점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월별 기온 보기

    위 사진은 월별 기온을 기록한 사진입니다. 대략적으로 그렇다 정도로 알고 계시고 실제로 여행을 계획하게 되면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날씨가 어떤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날씨라는 게 항상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여행 날짜를  기점으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사파 건기

    사파 날씨 중 건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파의 건기는 10월~4월입니다. 4월과 10월은 건기와 우기가 바뀌는 시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건기에는 비가 잘 오지 않아 비교적 맑은 날씨를 볼 수 있지만, 사파는 산에 있는 마을로 비가 오지 않아도 안개가 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사파 우기

    사파 날씨 중 우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파의 우기는 5월~9월입니다. 4월과 10월은 건기와 우기가 바뀌는 시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우기에는 비가 자주 내립니다. 비가 잘 내리지 않는 건기에도 날이 흐린 경우가 많은데 우기에는 대부분 날이 흐리기 때문에 여행하기 적절하지 않습니다.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사파 여행을 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3~4월입니다. 이유는 건기로 날씨가 맑고 기온도 따뜻하기 때문입니다. 이 시기에는 사파에 꽃이 피는 시기로 멋진 풍경과 꽃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행을 피해야 하는 시기는 5월~9월입니다. 우기에는 비가 많이 오는 시기로 하루 종일 흐리고 비가 오기 때문에 여행하기 좋은 환경이 아닙니다. 특히 산악 지대에 있기 때문에 비가 많이 와서 산사태가 나면 일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성자가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진 않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