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숙소 추천 선택 가이드 4가지

베트남 여행 계획을 하면서 어느 도시로 여행을 떠날지 선택했다면 숙소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이번 글에선 어떤 기준을 가지고 숙소 선택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2023.07.17 최종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목차
    Add a header to begin generating the table of contents

    여행지 선택

    숙소를 선택하기 전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곳으로 여행을 떠날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여행지 선택이 중요한 이유는 여행지에 따라서 적합한 숙소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여행지가 도시라면 호텔, 게스트하우스, 에어비앤비를 숙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가 해변이나 산에 있는 도시라면 호텔도 좋은 방법이 되겠지만, 리조트를 숙소로 이용하면 더욱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휴식을 위한 여행

    달랏

    휴식과 휴양을 위한 베트남 여행 계획을 하고 있다면 목적에 맞게 휴식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여행을 떠나야 합니다. 크게 산 또는 바다를 기준으로 나누어서 선택하면 좋습니다. 베트남은 정말 지형이 다양해서 사막, 바다, 고산 지대 등 다양한 지형에 도시가 있습니다.  

    • 산이 아름다운 여행지 : 사파, 달랏
    • 바다가 아름다운 여행지 : 다낭, 호이안, 나트랑, 무이네 

    즐기기 위한 여행

    호치민

    휴식과 휴양을 위한 여행보단 도시에서 사람들과 어울리고 술, 클럽, 골프 등 다양하게 즐기고 싶은 여행을 생각한다면 아무래도 도시가 좋습니다. 도시여도 관광지와 볼거리 많고 맛집, 카페, 술집, 클럽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 추천 여행지 : 호치민, 하노이, 다낭 

    베트남 여행 숙소 선택 가이드

    여행지를 선택했다면 본격적으로 숙소에 대해 알아볼 시간입니다. 숙소를 결정함에 있어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는 크게 4가지라고 생각합니다. 

    • 위치
    • 룸 컨디션과 부대시설
    • 평점 및 후기 
    • 비용

    첫 번째, 위치

    숙소 선택에 있어 첫 번째로 고려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숙소 위치를 첫 번째로 선택한 이유는 도시의 경우 구석구석에도 다양한 맛집과 편의점 등 시설이 있어서 큰 불편함이 없지만, 도시가 아닌 여행지로 갈 경우 시내가 아니면 숙소 근처에 아무것도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일정을 고려해서 가능하면 식당이나 음식점, 카페, 술집이 있는 중심가에 위치한 숙소를 선택하면 이동할 때 편리하고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면 교통비를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숙소에서만 시간을 보낼 계획이라면 위치보단 숙소에 있는 편의시설을 고려해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룸 컨디션과 부대시설

    두 번째로 고려할 부분은 룸 컨디션과 부대시설입니다. 부대시설의 경우 4성급 이상의 호텔 또는 리조트가 아닌 이상 대부분 비슷합니다.

    따라서, 정을 빠듯하게 계획했다면 숙소에 있는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부대시설이 잘되어있는 곳 보단 룸 컨디션이 어느 정도 깨끗하고 불편함이 없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일정이 여유롭고 숙소에 있는 시간이 길다면 조식, 수영장, 헬스장 등 부대시설이 어느 정도 갖춰진 숙소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편안하고 정말 휴식을 위한 여행이라면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좋은 숙소를 추천합니다. 

    세 번째, 평점 및 후기

    세 번째로 고려할 부분은 평점 및 후기입니다. 평점과 후기가 중요한 이유는 정말 간단합니다. 우리가 가본 적이 없어 경험해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이 겪어본 경험을 평점과 후기로 나타냅니다. 

    내가 알아본 숙소의 장단점보다 더 많은 정보를 평점과 후기를 통해 미리 알 수 있으므로 반드시 미리 확인하고 인지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네 번째, 비용

    네 번째로 고려할 부분은 비용입니다. 비용은 가장 중요한 부분일 수 있지만 네 번째로 이야기하는 이유는 비용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면 좋은 숙소를 선택하기가 정말 어렵기 때문입니다. 

    숙소 비용을 넉넉하게 잡는다면 문제가 없지만, 숙소 비용을 타이트하게 계획한다면 원하는 금액대에 원하는 조건에 맞는 숙소를 찾기 정말 어렵습니다. 

    따라서, 위치, 룸 컨디션, 부대시설을 기준으로 먼저 후보를 선택하고 비용의 합의점에 맞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더 효과적으로 숙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알면 좋은 정보

    이상으로 여행지 선택과 숙소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숙소 선택에 있어 추가로 생각하면 좋은 부분이 있습니다. 

    1. 미리 예약하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2.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무료로 취소가 가능한지 알아본다. 
    3. 가격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되, 최종 결제는 공식 홈페이지와 비교해본다. 
    숙소를 예약하는 사이트는 정말 다양합니다. 아고다, 부킹닷컴, 익스페디아 등 숙소를 예약을 해주는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호텔스컴바인은 숙소 예약 홈페이지의 가격을 비교해주는 홈페이지입니다. 
     

    내용 정리

    숙소를 알아보는 과정에서 숙소 예약 홈페이지나, 가격을 비교해주는 호텔스컴바인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정말 효과적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0% 가장 저렴하다고 할 수 없으므로 호텔 공식 홈페이지나 다른 사이트들도 추가로 검색해보면 큰 도움이 됩니다.

    발품을 많이 팔 수록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이유 없이 비싼 물건은 있어도 이유 없이 싼 물건은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너무 저렴한 곳은 경계하고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