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이안 올드타운 관광지 총정리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올드타운은 호이안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구시가지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과거 상업의 중심지이자 항구 도시였던 호이안의 모습을 잘 보존하고 있는 곳입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입장을 위해선 입장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호이안에 여행을 오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장소로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Add a header to begin generating the table of contents

    올드타운 관광지

    올드타운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관광을 하기 위해서 입장료를 내고 티켓을 구매해야 합니다. 올드타운 자체 입장료는 없지만 오래된 고택이나 관광지를 방문하기 위해선 티켓이 필요합니다. 120,000VND를 내면 관광지 5곳을 방문할 수 있는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관 List

    푸젠 화교회관

    올드타운

    푸젠 화교회관은 17세기 중국 주민들을 위해 지어진 곳으로 바다의 여신을 기리는 예배당입니다. 올드타운에 위치한 회관 중에 가장 유명하고 많이 찾는 곳입니다. 규모가 아주 큰 편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넓고 잠시 쉬었다가 가기 좋습니다. 

    조주 회관

    올드타운

    조주 회관은 1845년 지어진 곳으로 바다의 신을 기르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지금은 조상을 섬기기 위해 모이는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규모는 작은 편으로 붉은색, 노란색, 흰색으로 장식된 외관과 나무, 도자기로 된 장식을 볼 수 있습니다. 

    광둥 회관

    올드타운

    광둥 회관은 광조 회관이라고도 불리며 1885년 해상무역을 하다 호이안에 정착한 중국인들이 만든 향우회관 중 하나입니다. 화려한 색감의 건물이 인상깊은 이곳은 중국 본토에서 건물을 만들어서 호이안으로 가져와 완성시킨 건물입니다.

    해남 회관

    올드타운

    해남 회관은 1851년에 지어졌습니다. 바다에서 목숨을 잃은 108명의 중국 상인들을 추모하는 부속 건물이 있습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다양한 전시물도 볼 수 있습니다.

    고가 / 저택 List

    떤끼 고택

    올드타운

    떤끼 고택 18세기 상인의 집으로 여러 고택 중 가장 유명하고 오래된 곳입니다. 나무로 된 건축물로 노란색 벽이 정말 인상 깊은 곳입니다. 관광객이 방문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만 실제로 거주하고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응우옌 고가

    https://hiddenhoian.com/general/hoi-an-old-town-ticket-fees-sites/

    응우옌 고가는 Nguyen Tuong의 가족의 예배당 입니다. 전통 공예품과 여러 물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풍흥의 집

    풍흥의 집은 1780년에 지어진 건물입니다. 과거 향신료를 비롯한 종이 실크 등을 판매하던 상점이었습니다. 현재는 1층에는 수공예품 등 기념품을 판매하고 2층에는 사당이 있습니다. 

    꽌탕 고가

    꽌탕 고가는 18세기에 지어진 건축물로 비교적 올드타운에 위치한 고가 중에는 최근에 지어진 곳입니다. 보존 상태가 좋고 처음 만들어진 당시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득안 고가

    득안 고가는 프랑스 식민지 시절 베트남의 독립운동가들이 모이던 장소로 유명합니다. 중국 무역 상인들의 기록과 독립운동에 관한 기록물을 볼 수 있습니다. 

    사원/사당

    내원교

    내원교는 일본교라고도 불리는 곳으로 다리입니다. 베트남 지폐 중 20,000VND 지폐에 그려진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내원교 앞에서 2만 동짜리 지폐와 함께 인증샷을 찍는 명소입니다. 티켓을 사용해서 잠깐 들어가 볼 수 있지만 외부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관공묘

    관공묘는 삼국시대 관우를 기리는 곳입니다. 관우는 충성, 경건함, 의리의 상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칭송받고 있고 관우를 기리는 곳이 많습니다. 규모는 작은 편이고 볼거리는 많지 않습니다.

    Tụy Tiên Đường Minh Hương

    Tụy Tiên Đường Minh Hương​은 16세기~17세이에 지어진 예배 장소입니다. 독특한 건축물과 귀중한 골동품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Cẩm Phô Temple

    Cẩm Phô Temple는 오래된 사원으로 1800년대 여러 차례 복원이 된 사원입니다. 신을 숭배하는 장소로 Thanh Hoang, Ba Dai Can, 강의 신 등 다양한 신을 모시는 장소였습니다.

    박물관

    민속 문화 박물관

    올드타운

    민속 문화 박물관은 150년 된 중국 거래소를 개조해서 만든 곳으로 규모가 큰 곳은 아닙니다. 과거 지역의 일상생활을 보여주는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베트남에 있는 건물이지만 중국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여러 가지 전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역사 문화 박물관

    역사 문화 박물관은 호이안 역사 및 문화에 관련된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규모는 크지 않은 편이고 2,3층은 전시 4층은 옥탑 전망대가 있습니다. 

    도자기 무역 박물관

    도자기 무역 박물관은 오래전 거래되었던 도자기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규모는 작습니다. 도자기, 깨진 도자기 등 도자기 관련하여 전시된 물품을 볼 수 있습니다. 

    싸후인 문화 박물관​

    싸후인 문화 박물관은 항아리와 도기를 볼 수 있는 곳이지만, 현재 휴업 중입니다. 

     

    공연장

    전통예술 공연장

    전통예술 공연장은 말 그대로 호이안 전통 예술 공연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하루에 규모가 크지 않지만 에어컨이 나오는 실내에서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공연하는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시간을 맞춰 방문하면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내용 정리

    위에 소개한 곳들은 올드타운에 위치한 관광지를 대부분 정리한 곳입니다. 입장권 5개 중 1개를 제출해야 방문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실제로 방문해서 볼만한 것은 많지 않고 역사적인 장소라는 점을 생각해서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올드타운

    올드타운

    올드타운

    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성자가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진 않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