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이안 가는 방법 어떻게 가야할까?

호이안은 다낭에서 30km 정도 떨어진 곳으로 아주 멀지 않습니다. 따라서 호이안 가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선 호이안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Add a header to begin generating the table of contents

    오토바이 이용하기

    호이안 가는 방법 중 하나는 오토바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오토바이를 렌트하거나, 그랩 어플을 통해 차량보다 저렴한 오토바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짐이 없고 오토바이를 직접 운전할 수 있다면 렌트를 해보는 것을 추천 하지만 운전에 자신이 없거나 불안하다면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랩을 이용한 방법도 거리가 30km 정도로 가까운 거리는 아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버스 이용하기

    호이안 가는 방법 중 하나는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버스는 대중교통 버스, 여행사 버스,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각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중교통 버스

    출처 : https://www.danangbus.vn/UploadImages/01%20DA%20NANG%20-%20HOI%20AN_29_06_2017.png

    다낭 시내버스인 01번 버스를 타면 호이안까지 갈 수 있습니다. 다낭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가격이 저렴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짐이 있다면 불편합니다. 

    따라서 짐이 없고 시간이 많은 분들 중 대중교통 버스가 궁금하다면 타보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소매치기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여행사 버스

    여행사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여행사에서 운영하는 버스를 예약하고 타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신투어리스트가 유명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도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저렴하긴 하지만, 버스를 운영하는 시간대가 다양하지 않고 버스를 타기 위한 장소로 이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호텔 셔틀 버스

    호텔 셔틀버스는 말 그대로 호텔에서 운영하는 셔틀버스입니다. 많은 호텔에서 운영하진 않고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곳에서 운영합니다. 다낭에서 묵고 있는 숙소에 문의해 보시고 셔틀버스가 있다면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차량 이용하기

    호이안 가는 방법 중 하나는 차량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크게 택시, 그랩, 차랑대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각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택시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은 가장 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택시 어플이나, 전화를 이용해 택시를 부르거나 길거리에 택시를 잡아서 타고 이동하면 됩니다.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가장 무난하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랩

    그랩을 이용하는 방법은 가장 대중적인 방법입니다. 베트남에선 그랩이라는 차량 호출앱을 이용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편리하기때문입니다. 

    택시보단 조금 저렴한 방법으로 베트남 사람들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자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없기때문입니다.

    차량 대여

    차량 대여 서비스는 Klook 홈페이지에서 차량을 예약하고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가격대는 택시와 그랩의 중간 정도로 업체에 맡기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미리 시간대를 정해 놓을 수 있어 프라이빗하게 이동하기 좋습니다. 

    미리 계획을 하고 여행을 떠날 예정이라며 차량 대여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단체 라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내용 정리

    이상으로 호이안 가능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그랩입니다. 가격도 어플에 나와있고 위치도 내가 마음대로 지정이 가능하고 시간도 제약이 없기 때문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성자가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진 않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