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롱베이 투어 소개 및 예약 방법을 알아보자

하롱베이는 일반적으로 투어를 통해 많이 방문합니다. 자유여행으로 방문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여행으로 하노이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고 여행 일정이 넉넉하지 않기 때문에 투어를 통해서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글에선 하롱베이 투어에 대해 소개하고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Add a header to begin generating the table of contents

    하롱베이 투어 소개

    하롱베이 투어

    하롱베이 투어는 말 그대로 하롱베이(하롱만)을 투어하는 것을 말합니다. 투어를 나누는 기준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크게 투어 기간, 코스, 출발지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출발지 : 하노이 출발 / 하롱베이 출발 / 하이퐁 출발
    • 코스 : 하롱베이 루트 / 티톱 루트 / 란하 루트 등 
    • 기간 : 당일치기 / 1박 2일 / 2박 3일

    출발지로 보는 투어

    출발지는 크게 하노이, 하롱베이, 하이퐁이 있습니다. 하이퐁을 출발지로 하는 투어는 하롱베이(하롱만) 투어가 아닌 깟바섬 인근 지역을 배를 타고 항해하는 코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관광하는 시간보다 배에 타고 있는 시간이 조금 더 긴 경우가 많습니다.

    하노이 또는 하롱베이에서 출발하는 투어는 출발지만 다르고 대부분의 내용을 같다고 보면 됩니다. 하노이에서 출발하는 경우 하롱베이까지 교통비가 포함된 가격으로 하롱베이에서 출발하는 투어보다 조금 더 비쌉니다. 
    (하롱베이에서 투어를 신청할 경우 호텔로 픽업을 오는 경우도 있지만, 뚜언쩌우 섬의 여객선 터미널로 직접 찾아가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롱베이에서 시작하는 투어는 하이퐁 투어와 비교했을 때 배를 타고 이동하는 시간보다 관광을 하는 시간이 더 깁니다. 

    코스로 보는 투어

    하롱베이 투어 코스는 여러 가지 코스가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코스는 아래 3가지가 있습니다. 

    투어를 진행하는 회사에 따라서 코스가 조금씩 다르고 소요되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하롱베이 투어를 예약할 때 코스와 시간을 잘 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기간으로 보는 투어

    투어는  당일치기 / 1박 2일 / 2박 3일 총 3가지로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그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당일치기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투어입니다.

    당일치기 코스는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당일치기 투어 코스 일정
    08:00~08:30하노이 픽업 장소에서 만남
    08:30~11:30하노이에서 하롱베이 뚜언쩌우 여객터미널로 이동
    11:30~13:30투어를 진행하는 크루즈(배) 탑승 & 점심 식사 
    13:30~16:30천궁 동굴 + 카약킹
    or
    승솟 동굴 + 루온 동굴 + 티톱섭 + 카약킹 또는 대나무 보트 
    16:30~20:00하노이로 복귀  

    1박 2일 코스는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모든 투어가 아래와 같은 일정은 아닙니다. 투어마다 일정이 다 다르고 1박을 크루즈 또는 바이짜이에 있는 호텔에서 하는지에 따라 일정이 달라지기 때문에 투어 예약 시 반드시 일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 소개한 내용은 크루즈에서 숙박하는 것을 기준으로 소개했습니다. 

    1박2일 1일차 일정
    08:00~08:30하노이 픽업 장소에서 만남
    08:30~11:30하노이에서 하롱베이 뚜언쩌우 여객터미널로 이동
    11:30~13:30투어를 진행하는 크루즈(배) 탑승 & 점심 식사 
    13:30~17:30승솟 동굴 + 루온 동굴 + 티톱섭 + 카약킹 또는 대나무 보트
    or
    란하베이 + 카약킹
    17:30~19:00선셋파티 & 해피 아워 & 쿠킹 클래스
    19:00~21:00저녁식사 (크루즈)저녁 식사 & 바이짜이 자유 관광
    (호텔 숙박)
    21:00~22:00휴식 & 오직어 낚시 체험 (크루즈)
    or
    1박2일 2일차 일정
    06:00~07:00기상
    07:00~08:00아침식사
    08:00~09:00승솟 동굴 or 천궁 동굴 or 수상마을 감상
    09:00~10:30브런치
    11:00~11:30 뚜언쩌우 터미널로 돌아와서 하노이로 출발

    2박 3 코스는 1박 2일 일정과 비슷하지만 방문하는 장소가 추가되고 액티비티를 하는 시간이 늘어나는 정도입니다. 가격이 비싸고 시간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부분은 당일치기 혹은 1박 2일 코스로 하롱베이 투어를 신청합니다. 

    하롱베이 투어 예약 방법

    하롱베이 투어를 예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Klook과 같은 투어를 진행하는 사이트에서 예약하는 방법, 하노이에 있다면 현지 여행사를 통해 예약하는 방법 크게 2가지입니다. 

    하롱베이에서 예약을 진행할 경우 인터넷 홈페이지, 현지 여행사, 호텔을 통해 예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하롱베이 투어를 예약할 수 있는 홈페이지는 Klook, 마이리얼트립 등 다양한 홈페이지가 있고 네이버에 검색해도 많은 업체를 볼 수 있습니다. 

    간편하고 쉽게 예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소개하는 방법 중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예약 시 투어마다 일정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 후 예약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행사를 통해 예약하기

    여행사를 통해 예약하는 방법은 현지 여행사를 방문해 하롱베이 투어를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대표적으로 Tinny TravelGO ASIA TRAVEL 등 하노이에 위치한 현지 여행사를 직접 방문해서 예약을 하면 됩니다. 

    여행사마다 측정된 가격이 다르고 여행사까지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언어적으로 소통이 쉽지 않아서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호텔을 통해 예약하기

    호텔을 통해 예약하는 방법은 하롱베이에서 숙박을 하고 있다면 호텔에 문의하는 방법입니다. 호텔과 제휴된 업체가 있다면 호텔에서 예약 진행을 도와줍니다. 100% 모든 호텔에서 가능한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머무르고 있는 호텔에 문의해 보셔야 합니다. 

    내용 정리

    하롱베이 투어는 하롱베이를 방문하지 않아도 한 번쯤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베트남의 멋지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넉넉하다면 1박 2일 일정, 시간이 없다면 당일치기로 투어를 신청해서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투어 코스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부분 하롱베이, 티톱 코스 중 선택을 하면 됩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성자가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진 않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