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롱베이 가는 방법 어떻게 가야할까?

하롱베이는 베트남 북동부에 위치한 할롱(하롱) 시(Thành phố Hạ Long)에 위치한 할롱 만(바다)입니다. 하노이에서 160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대부분 투어를 통해 방문하지만, 다른 방법으로도 방문이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선 하롱베이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Add a header to begin generating the table of contents

    투어 이용하기

    하롱베이 가는 방법 중 가장 대표적이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투어를 이용해서 하롱베이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투어를 이용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것은 비용과 시간입니다. 자유여행으로 방문해서 숙소, 이동에 드는 비용, 하롱만 투어를 위한 크루즈를 예약하는 비용과 시간이 하노이에서 출발하는 투어 비용보다 많이 듭니다. 

    따라서, 하롱베이를 반드시 자유여행으로 가야 하는 분이 아니라면 투어를 이용하는 방법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아래 소개하는 하롱베이 가는 방법은 자유여행으로 하롱베이를 방문할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토바이 이용하기

    오토바이를 이용해 하롱베이에 가는 방법은 다들 짐작하시겠지만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노이에서 하롱베이까지 거리가 160km 정도로 거리가 멀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특히 관광객이라면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기차 이용하기

    기차를 이용한 방법은 하노이나 다른 도시에서 기차를 타고 할롱역에 내려서 차량을 타고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할롱까지 기차를 운영하지 않기 때문에 이용할 수 없는 방법입니다. 

    차량 이용하기

    차량을 이용해서 하롱베이 가는 방법은 가장 대표적이고 많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차량을 이용하는 것은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버스(슬리핑, 프리미엄)와 미니밴, 승용차가 있습니다. 

    차량

    첫 번째로 미니밴, 승용차를 이용하는 경우입니다. 프라이빗 한 이동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Klook이나 다른 업체를 통해 원하는 종류의 차량과 날짜를 신청하고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 1대당으로 가격을 측정하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미니밴은 버스를 예약하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버스 예약 플랫폼인 VexereBaolau를 이용하거나 현지 여행사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차량으로 계산하지 않고 1인당 가격을 측정하기 때문에 프라이빗 이동 서비스보단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버스

    두 번째로 버스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버스는 슬리핑 버스, 프리미엄 버스가 있고 보통 슬리핑 버스가 대부분입니다. 슬리핑 버스도 좌석이 고정되어 있는 가장 낮은 등급의 버스부터 배드의 조절도 가능하고 안마기능이 있는 프리미엄 슬리핑 버스도 있습니다. 

    버스 예약 플랫폼인 VexereBaolau를 이용하거나 현지 여행사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 이용하기

    하롱베이 가는 방법

    하롱베이 가는 방법 중 비행기로 가는 방법은 번돈 국제공항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호치민, 푸꾸옥, 대만에서 오는 경우에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번돈 국제공항은 할롱에서 차로 1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있고 비행 스케줄도 많지 않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내용 정리

    이상으로 하롱베이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투어를 통해 방문하는 방법입니다. 자유여행으로 방문하고 싶다면 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성자가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진 않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