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사파 지도 정보 어떻게 생겼을까?

베트남 사파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사파 지도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사파는 베트남 북서부의 라오까이(Lào Cai) 성에 있는 사파(Sa Pa)라는 작은 마을로 사빠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하노이에서 차로 5시간 정도 이동해야 방문을 할 수 있고 사파 날씨는 산에 있기 때문에 기온이 다른 지역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사파 날씨를 반드시 숙지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목차
    Add a header to begin generating the table of contents

    사파 지도 정보

    사파 지도

    라오까이(Lào Cai) 성은 베트남 북서부에 있고 중국 국경과 맞닿아 있는 곳입니다. 사파는 라오까이에서 42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사파의 면적은 6.25km²로 여의도 면적(2.9km²)의 2배 보다 조금 더 큽니다. 

    사파 지도

    사파의 면적은 6.25km²로 꽤 크지만 맛집과 숙소가 모여있는 사파 시내와 시내가 아닌 곳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파 시내는 규모가 작은 편으로 숙소와 음식점이 있고 시내에 있는 곳은 대부분 도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시내가 아닌 곳에는 주로 트래킹을 할 수 있는 곳과 숙소가 있습니다. 

    사파 주요 지역

    사파 주요 지역은 크게 사파 시내와 시내가 아닌 곳으로 지역을 나눠서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시내에는 볼거리도 있지만, 볼거리보단 음식점과 숙소가 많이 있고 시내가 아닌 곳은 주로 관광지와 숙소가 있습니다. 

    사파 호수

    사파 호수

    사파 호수는 사파 시내에 위치한 곳으로 호수 둘레가 약 1km 정도로 아주 큰 규모의 호수는 아닙니다. 사파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잠시 둘러보기 좋은 장소입니다. 

    사파 공원

    사파 공원

    사파 공원은 사파 시내에 위치한 곳으로 규모는 상당히 작은 편이고 공원 주위에 음식점과 숙소가 많이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유명한 콩카페도 공원 근처에 있으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파 광장

    사파 광장은 사파 시내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사파 공원과 노트르담 성당 바로 옆에 있고 주말또는 사파 시내에서 행사가 있는 경우 이곳에서 부스를 설치하고 행사를 진행합니다. 

    사파 노트르담 성당

    사파 노트르담 성당은 시내 중심인 광장과 공원 옆에 있습니다. 주위에 숙소와 음식점이 많고 업체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미니밴을 이용해서 사파를 방문하는 경우 노트르담 앞에서 승하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썬플라자

    썬플라자

    썬플라자는 사파를 방문하면 꼭 방문해야 하는 장소입니다. 사파에서 가장 유명한 호텔인 호텔 데 라 쿠폴 – M갤러리을 비롯한 음식점, 작지만 쇼핑을 할 수 있는 곳 그리고 판시판 산을 오를 수 있는 케이블카를 타는 곳입니다. 

    사파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곳으로 외부 인테리어 또한 정말 멋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사파를 방문하면 꼭 방문하고 사진을 찍는 장소입니다. 

    판시판 산

    판시판 산은 베트남에서 가장 높은 산입니다. 판시판 산을 오르기 위해선 사파 시내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을 해야 합니다. 판시판 산의 날씨는 1년 중 대부분 흐린 날씨이고 기온도 낮아서 산 정상을 방문해도 안개 낀 모습을 볼 확률이 높습니다. 

    날씨가 많이 좋지 않은 경우 판시판 산을 오르는 케이블카도 운행을 하지 않기 때문에 판시판 산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날씨를 꼭 확인하고 케이블카의 운행 여부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깟깟 마을

    깟깟 마을은 사파에서 가장 유명한 트레킹 장소 중 하나입니다. 사파 시내에서 2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어 도보로 방문이 가능하지만 길이 험해 차나 오토바이를 타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마을에는 실제로 해당 마을 원주민들이 살고 있으며 그들이 살아가는 모습과 멋진 풍경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함롱산

    함롱산은 깟깟 마을 다음으로 유명한 트레킹 장소 중 하나입니다. 사파 시내에서 1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어 도보로 방문이 가능하지만 언덕길로 오르막길을 올라야 하기 때문에 오토바이나 택시를 타고 이동해도 좋습니다. 안개가 껴있지 않으면 산 정에서 정말 멋진 사파 시내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내용 정리

    이상으로 사파 지도를 알아봤습니다. 사파는 베트남에서 대표적인 휴양지이자 관광지로 작은 마을이지만 숙소가 정말 많습니다. 트레킹을 주 목적으로 방문한다면 등산화같은 편하고 튼튼한 신발을 챙기면 좋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성자가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진 않습니다. 

    사파 지도

    사파 지도

    사파 지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