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무이네 날씨 정보 건기와 우기는 언제일까?

무이네는 베트남 남동부에 위치한 빈투언 성의 판티엣이라는 큰 도시에 있는 작은 마을입니다. 호치민에서 5시간 정도 차를 타고 이동해야 방문을 할 수 있고, 무이네 날씨는 베트남 남동부에 있어 1년 내내 여름 날씨입니다. 

항상 여름 날씨라고 해서 늘 더운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행 시기에 따라서 날씨를 체크하고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Add a header to begin generating the table of contents

    무이네 날씨 정보

    무이네는 베트남 남동부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1년 내내 여름 날씨로 호치민과 비슷하지만, 저녁에는 좀 더 시원합니다. 

    월 평균 기온

     
    날짜
    최저기온(℃)
    최고기온(℃)
    비가온
    1월22290일
    2월22300일
    3월24310일
    4월25321일
    5월26337일
    6월25328일
    7월253211일
    8월253210일
    9월253111일
    10월24318일
    11월24314일
    12월22302일

    위 표는 월평균 기온을 나타낸 표입니다. 무이네는 1년 내내 여름 날씨로 해가 떠있는 낮에는 정말 덥습니다. 해가 정말 뜨겁고 강해서 썬크림을 필수로 챙겨야 합니다. 한국의 열대야처럼 밤에도 항상 덥진 않습니다. 점점 기온이 떨어지고 새벽에는 선선합니다. 

    특히 무이네에서 진행하는 지프투어를 새벽부터 이용할 경우에는 긴 옷이나, 담요를 챙겨야 할 정도로 춥습니다. 

    무이네 건기

    무이네 날씨 중 건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이네의 건기는 11월~4월입니다. 5월은 건기와 우기가 바뀌는 시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건기에는 비가 잘 내리지 않고 해가 쨍쨍해서 비가 오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건기에 무이네 여행을 하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 1월~3월은 건기 중에서 기온도 다른 달에 비해 낮아 여행하기 정말 좋습니다. (설날이 껴있는 시기에는 베트남도 연휴로 쉬는 곳이 많다는 점 참고하세요.)

    무이네 우기

    무이네 날씨 중 우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이네의 우기는 5월~10월입니다. 5월과 10월은 건기와 우기가 바뀌는 시기입니다. 

    우기에는 비가 자주 내립니다.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경우도 있지만 주로 스콜처럼 짧은 시간에 비가 내리는 횟수가 하루에 1~3번 정도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8~10월은 베트남에 태풍이 오는 시기로 태풍이 오면 하루 종일 흐리고 비바람이 많이 몰아칩니다. 

    따라서 우기에 무이네 여행을 한다면 꼭 우산우비신발 덮게 등 방수용품을 챙기면 정말 좋습니다.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무이네 여행을 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4월 입니다. 이유는 건기에 기온도 다른 달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아서 좀 더 쾌적한 여행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설 연휴 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베트남에서 가장 긴 휴일이 설 연휴 기간으로 이 기간에는 대부분의 식당이 문을 닫습니다. 따라서 설 연휴 기간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여행을 피해야 하는 시기는 8월~10월입니다. 우기로 비가 많이 오는 시기로 태풍이 같이 온다면 정말 하루종일 흐리고 비가 오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8월~10월은 피해서 여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성자가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진 않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