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낭 지도 정보 어떻게 생겼을까?

베트남 다낭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다낭 지도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다낭은 베트남의 최대 상업 도시로 베트남 중부에 있습니다. 한국으로 비교하면 울산에 해당하는 도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면적은 1,285km²로 605.23km²인 서울보다 약 2배 정도 큰 도시입니다. 

서울보다 면적이 큰 만큼 구역이 많이 나누어져 있고 관광지, 볼거리, 맛집, 숙소 등 정말 다양합니다. 하노이 지도 정보를 알고 있으면 여행 계획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번 글에선 하노이 지도와 어떤 지역에 볼거리가 많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Add a header to begin generating the table of contents

    다낭 지도 정보

    다낭 지도

    위 지도는 다낭 지도입니다. 다낭은 6개의 군과 2개의 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군과 현은 한국으로 생각하면 시와 군에 해당한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다낭 위쪽에는 후에(Thành phố Huế)라는 도시와 아래쪽에는 호이안(Thành phố Hội An)이라는 도시가 있습니다. 호이안은 다낭과 가까워 다낭을 여행 오면 호이안도 꼭 방문하는 필수 코스 중 하나 입니다. 

    다낭 주요 지역

    다낭은 6개의 군과 2개의 현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6개의 군은 껌레군(Cẩm Lệ), 하이쩌우군(Hải Châu), 리엔찌에우군(Liên Chiểu), 응우하인선군(Ngũ Hành Sơn), 선짜군(Sơn Trà), 타인케군(Thanh Khê)이 있습니다. 2개의 현은 호아방현(Hòa Vang), 호앙사현(Hoàng Sa)이 있습니다. 

    6개의 군과 2개의 현 중 주요 지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쩌우군(Hải Châu)

    다낭 지도

    하이쩌우군(Hải Châu)은 다낭 최고의 번화가가 있는 곳입니다. 하노이의 호안끼엠, 호치민의 1군처럼 하이쩌우군은 공항이 있는 곳이자, 다낭의 번화가로 다양한 관광지와, 즐길 거리, 숙소, 맛집이 있습니다.

    출처 : https://cafe.naver.com/tranhoa/238

    다낭의 여행자 거리인 흥부엉 거리를 비롯해 박당 거리, 레두안 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한시장을 기준으로 ㅕ자 형태로 3개의 거리가 있습니다. 

    하이쩌우군은 다낭 지도에서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하는 장소로 숙소를 정할 때도 이곳을 기준으로 정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이쩌우군에는 멜리아 빈펄 다낭 리버프론트, 힐튼 다낭, 노보텔 다낭 프리미어 를 비롯한 다양한 숙소도 있습니다.  

    응우하인선군(Ngũ Hành Sơn)

    다낭 지도

    응우하인선군(Ngũ Hành Sơn)은 미케 비치와 오행산이 있는 곳입니다. 응우하인선이란 이름은 오행산을 베트남어로 표기한 것입니다. 미케 비치와 오행산 인근에는 많은 맛집과 숙소가 있지만 그 외 지역은 크게 볼거리가 많은 곳은 아닙니다. 

    응우하인선군에는 하얏트리젠시다낭, 다낭 메리어트 리조트, 풀먼 다낭 비치 리조트 등 다양한 숙소가 있습니다. 

    선짜군(Sơn Trà)

    다낭 지도

    선짜군(Sơn Trà)은 미케 비치 위쪽과 다낭 전망대가 있는 선짜산, 한인타운인 팜반동(Phạm Văn Đồng)이 있는 곳입니다. 선짜산이 있는 위쪽은 최고급 호텔 중 하나인 인터컨티넨탈 다낭도 있습니다. 미케 비치 쪽에는 맛집, 볼거리, 숙소가 많이 있지만, 선짜산 쪽은 볼거리만 있고 맛집과 숙소는 거의 없습니다. 

    호아방현(Hòa Vang)

    다낭 지도

    호아방현(Hòa Vang)은 다낭에 포함된 곳 중 도시를 제외한 거의 대부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호아방현에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바나힐 썬월드가 있는 곳입니다. 

    바나힐은 다낭에서 거리가 멀어서 버스, 택시, 차량 대여 서비스를 통해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차량 대여와 티켓까지 해결해 주는 바나힐&골든브릿지 투어 상품도 있어서 일정을 계획하는데 귀찮으신 분들은 투어 상품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바나힐에는 바나힐리조트가 있어 숙박도 가능합니다.

    내용 정리

    이상으로 다낭 지도에서 중요하게 봐야 할 지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낭에 여행을 오면 중점적으로 다닐만한 곳을 위주로 선정해 봤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곳 말고는 크게 신경쓸만한 곳은 없고 하이쩌우군, 응우하인선군, 선짜군, 호아방현을 중심적으로 보고 여행 일정을 계획하면 좋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성자가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진 않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