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방문해야 할 호이안 관광지 추천 총정리

호이안에는 올드타운, 안방비치, 바구니 배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선 호이안 관광지 중 꼭 방문해야 할 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Add a header to begin generating the table of contents

    호이안 올드타운

    호이안 올드타운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호이안 관광지입니다. 올드타운 자체 입장료는 없지만 오래된 고택이나 관광지를 방문하기 위해선 120,000VND를 내고 관광지 5곳을 방문할 수 있는 티켓을 구매해야 합니다. 

    아래는 올드타운에 있는 곳 중 방문해볼 만한 곳을 선정해본 곳입니다. 

    푸젠 화교회관

    올드타운

    푸젠 화교회관은 17세기 중국 주민들을 위해 지어진 곳으로 바다의 여신을 기리는 예배당입니다. 올드타운에 위치한 회관 중에 가장 유명하고 많이 찾는 곳입니다. 규모가 아주 큰 편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넓고 잠시 쉬었다가 가기 좋습니다. 

    떤끼 고택

    올드타운

    떤끼 고택 18세기 상인의 집으로 여러 고택 중 가장 유명하고 오래된 곳입니다. 나무로 된 건축물로 노란색 벽이 정말 인상 깊은 곳입니다. 관광객이 방문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만 실제로 거주하고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내원교

    내원교는 일본교라고도 불리는 곳으로 다리입니다. 베트남 지폐 중 20,000VND 지폐에 그려진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내원교 앞에서 2만 동짜리 지폐와 함께 인증샷을 찍는 명소입니다. 티켓을 사용해서 잠깐 들어가 볼 수 있지만 외부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민속 문화 박물관

    올드타운

    민속 문화 박물관은 150년 된 중국 거래소를 개조해서 만든 곳으로 규모가 큰 곳은 아닙니다. 과거 지역의 일상생활을 보여주는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베트남에 있는 건물이지만 중국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여러 가지 전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호이안 야시장

    호이안 야시장은 호이안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 중 하나로 호이안을 방문하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저녁 무렵부터 밤 10시쯤까지 운영하고 먹거리, 의류, 장신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합니다. 

    바가지와 호객행위가 있어 구경만 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이색적이고 멋져서 꼭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호이 다리

    안호이 다리

    안호이 다리는 호이안 올드타운과 야시장을 연결해 주는 다리로 호이안 관광 명소입니다. 해질 무렵과 해가 진 뒤 등불이 켜진 모습을 보면 정말 아름답습니다. 

    안호이 다리 근처에서 소원 배를 탈 수도 있고 매달 음력 14일에 열리는 호이안 등불 축제 역시 정말 멋집니다. 호이안을 방문했다면 안호이 다리 인근을 꼭 방문해야 합니다.

    안방 비치

    안방비치

    안방비치는 올드타운에서 4.5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호이안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입니다. 다낭을 상징하는 미케비치가 있다면 호이안은 안방비치가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해안선을 따라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고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습니다. 호이안을 방문했다면 꼭 안방비치를 방문해야 합니다. 

    바구니 배

    바구니 배

    바구니 배는 코코넛 숲을 바구니처럼 생긴 배를 타고 투어하는 것입니다. 특정 장소에서 바구니 배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업체를 통해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업체가 있고 가격대가 다양해서 사전에 알아보고 예약을 하고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호이안 관광지 중 인기 있는 곳으로 호이안을 방문했다면 꼭 바구니 배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내용 정리

    위에 소개한 곳들은 호이안 관광지 중 꼭 방문하면 좋은 곳을 선정해 봤습니다. 다른 관광지도 많지만 시간이 부족하다면 위에 소개한 곳을 중심으로 방문해 보시면 좋습니다. 

    호이안 관광지 

    호이안 관광지 

    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성자가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진 않습니다. 

    Leave a Comment